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콘텐츠코리아랩 스토리원정대 선정작 출판계약 체결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제주콘텐츠코리아랩 스토리원정대 선정작 출판계약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7.13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제주특별자치도한국콘텐츠 진흥원 지원을 받아 제주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JEMI CS센터> 스토리원정대 선정작 “비행기똥(동화)” 출판 계약식이 7월12일에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본 계약식은 “비행기똥”의 김소희 작가(글)와 도서출판 산수야의 권윤삼 대표를 비롯하여 스토리원정대의 멘토를 맡았던 권오단 작가, 그림작가인 남정훈 작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콘텐츠코리아랩 머들코지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출판계약을 진행한 “비행기똥”은 제주가 고향인 김소희 작가님이 제주도의 <비행기똥 쌋져, 날 우청 비오켜. 비행기 똥 싸민 비온다 비온다. 비행기 똥이 빨리 퍼지면 비온다.>라는 민간 속담을 활용해 잊혀져가는 제주의 문화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창작한 동화작품이다.

진흥원 담당자는 “이번 스토리원정대 프로그램을 통해서 선정된 제주 소재의 작품(비행기똥) 이 멘토링 과정을 거쳐서 출판이라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 향후 더 많은 작품을 발굴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3제주콘텐츠코리아랩 <JEMI CS센터>’의 스토리원정대 선정작(4개 작품)들은 2023년 부산영화제 기간에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부산스토리마켓에 출품하여, 선정작들의 영상화(OTT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판권 계약을 위한 세일즈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 문의 :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문화산업팀(064-735-0635)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