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소규모 사업장 대상 위험성평가 지원

근로자 수 50인 미만 중소기업 30개소 3월 4일까지 선착순 접수

2022-02-17     강정림 기자
제주도청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내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위험성평가 컨설팅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위험성평가 컨설팅 지원 사업은 제주지역 영세 사업장 30개소를 대상으로 유해·위험요인을 확인하고 개선활동을 통해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내에 소재(본사 또는 주사업장)한 중소기업으로 건설업(총 공사금액 120억 원 미만), 제조업(상시근로자 수 50인 미만), 운수·창고·통신업(상시근로자 수 50인 미만)으로 업종별로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총 3000만 원으로 개소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3월 4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제주도는 신청한 중소기업의 사업목표의 적절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예산편성의 적절성, 사업의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4월 중 최종 선정하고 결과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이중환 제주도 도민안전실장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정상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민간 사업장 대상으로 꾸준히 홍보를 추진하고, 제주지역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