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19일 제주의료원(제주 산천단남길) 1층에서 발대식 개최

2018-12-19     현달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료원은(김광식 원장)은 17일 제주의료원 1층 로비에서 중산간 마을 지역 어르신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제주특별자치도 도의원,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서부보건소장, 읍·면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 및 해당 마을 이장, 노인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개회선언, 한방지원사업 소개, 경과보고, 한방버스 테이프커팅 및 제막식, 진료버스시설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사업은 의료서비스 제공이 취약한 중산간 마을 지역의 어르신들에 대한 한의치료, 침·뜸 치료, 변증 및 상담 등 양질의 한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 중산간 마을 (제주시 : 애월읍~ 한경면, 서귀포시 : 대정읍 ~ 안덕면)
제주의료원장은 “취약한 중산간 마을 지역 어르신들에 대하여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료 사각지대 해소 및 도민들의 건강 안전망 구축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 사업은 사업비 39억 8천만원(도비 100%)을 들인 5개년 사업으로 권역별 균형발전사업 공모사업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어 2018.2 ~ 2022. 12.31 까지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