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사진공감' 밴드 회원, 'Jeju Islandㅡ제주 섬'

6월 5일-7월 4일 서귀포 아랑조을거리 '긍정동 카페'에서

2021-05-24     김덕희 기자

전국에 있는 '사진공감' 밴드 회원분들이 오는 6월 5일부터 7월 4일까지 한 달간, 서귀포 아랑조을거리에 위치한 '긍정동 카페'에서  'Jeju Islandㅡ제주 섬' 사진전을 연다.

'사진공감' 회원들의 '제주의 섬' 에 대한 작품들로 꾸며져 있다.

5월이 되면 안개로 자욱한 숲의 풍경을 만들어내는 절물의 반영, 청보리와 유채, 돌담을 담은 사진들과 드론으로 찍은 사진 등 제주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참여작가는 16명으로 권기갑, 김진환, 강광식, 김덕희, 서정희, 백낙길, 하영삼, 오희재, 오수진, 유영인, 유진희, 이동화, 현치훈, 이미라, 전병덕, 차경탁 작가이다.

‘사진공감’ 밴드 리더인 오수진 사진작가는 몇 년 전 우연히 오게 된 여행을 통해, 평소 보던 제주가 아닌 하늘, 바람, 구름 등 제주 섬의 자연적인 매력에 빠져 한 달 살기를  시작으로, 일년 넘게 살다가 아예 제주에 정착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후 '사진공감' 밴드를 이끌어가며 열정적인 사진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공감의 자문을 맡고 있는 서정희 작가 또한 다르지 않다. 제주에 입도한 후 제주민들이 보지 못한 제주의 모습을 오래도록 사진으로 남기고 있다. 제주민의 아픔을 함께하며 수년간 작업한 ‘잃어버린 마을 시리즈’는 외지 독자들이 제주의 민낯을 가감 없이 볼 수 있도록 했다.

일시: 2021.6.5(토) ~7.4(일)
장소: 긍정동 커피 (서귀포 중정로 34)
네이버 밴드 사진공감: 010  8380  4546  문의: (064) 764  8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