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5월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 가져

'가정의달, 함께하는 우리' 주제로 5월 직원조회 개최 김태엽 시장"소중한 가족 사랑 실천하는 5월이 되길"

2021-05-04     현달환 기자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4일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갖고자 5월 직원 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열체크,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월례직원표창, 원도심 도보투어 ‘하영올레’소개, ‘우리에게 남은시간은?’영상 시청, 당부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우리에게 남은 시간은?’ 주제로 제작된 영상은 공직자가 아닌 아버지, 남편, 딸로 가족과 통화하는 장면을 통해 가족을 되돌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었다.

먼저,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서귀포시 행정이 다양한 방면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서귀포시는 제주특별자치도 주관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6건 중 1,2위를 포함한 4건이 선정되었고, 각종 중앙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현재 25건에 100억원을 확보하였다.

또한, △ 국비 및 뉴딜사업 중앙 절충 막바지 노력 당부, △ 코로나19 백신 접종과정 투명한 공개, △여름철 대비 각종 시설 사전 점검 △올레길 공중 화장실 사용 가능여부 전수 조사를 요청하였다,

그러면서 김태엽시장은 “소중한 가족을 돌아보고 따뜻한 가족 사랑을 실천하는 5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