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적 개최 협력

광주광역시의회 홍보단과 간담회에서 협력 및 지원 약속

2019-07-03     현달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태석)는 3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에서 광주광역시의회 수영대회 홍보단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지원과 참여를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 김태석 의장, 김경학 의회운영위원장
* 광주광역시의회 : 김용집 (수영대회 특위위원장), 이정환, 이홍일, 조석호 의원 (광주광역시의회 운영위원회 의원)

이번 간담회는 오는 7월과 8월에 개최되는 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회 분위기 조성(붐업) 및 홍보 협조 등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태석 의장은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매머드 스포츠 이벤트인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을 위해서는 전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도 전광판 등을 활용한 대회 홍보 등 세계수영선수권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광주수영대회)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열리며, 이후 8월 5일부터 18까지 전 세계 수영 동호인들이 참여하는 마스터스대회가 치러진다.

선수권대회에서는 6개 종목(경영·다이빙·아티스틱수영·수구·하이다이빙·오픈워터수영) 76개 경기가 열리며 마스터스대회는 하이다이빙을 제외한 5개 종목에서 참가자 연령(만 25세 이상, 수구는 30세 이상)을 5세 단위로 구분해 63개 경기를 치른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