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후원, 제주경찰청과 초록우산이 공동진행하는 주거안정비 지원사업 지원금 전달식 진행

2023-12-07     현달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정근)는 지난 5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가 후원하고 제주경찰청(청장 이충호)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주거안정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지원가정을 추천한 행정기관 담당자와 함께 지원사업 안내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올해 제주경찰청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세이프 하우스 만들기 및 주거안정비 지원사업’은 총3천만원 예산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그 중 1,800만원은 ‘릴레이 세이프 하우스 만들기 사업’으로, 1,200만원은 ‘주거안정비 지원사업’으로 진행될 에정이다.

이날 진행된 전달식은 주거안정비 지원사업으로 제주시 18명, 서귀포시 6명 아동에게 각 5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제주경찰청 양성돈 계장은 “올해 사업은 3개 기관이 협동하여 도내 어려운 가정을 발굴하고 지원까지 할 수 있어 민관이 협력하는 좋은 사례가 되었다. 앞으로도 제주경찰청이 도민과 가짜이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소감을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장창웅 차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직접 현장의 소리를 들어서 앞으로 개발공사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개발공사가 도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고민을 하고자 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