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학교, ‘2023년 자살 예방 수기·표어·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3-06-20     현달환 기자
제주관광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16일 교내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2023년 자살 예방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본 시상식은 자살 예방 및 생명 사랑 의식 확산과 생명지킴이 활동 실천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었다.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 한 달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을 주제로 한 수기와 표어, 포스터 공모전을 펼쳤고 결과 수기 14편, 표어 45편, 포스터 1점 등 총 60편이 출품되었다.

주제 적합성, 활용성, 참신성, 공감성 등을 기준으로 출품작을 선정하였고, 금상 부O성, 은상 안O은, 동상 김O산 등 6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금상 수상자인 부O성 학생은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내가 가장 사랑할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미래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가장 큰 감사함과 고마움을 느낄 만큼 어떤 순간에도 스스로를 아끼고 감싸 안아줄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사람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성규 총장은 “청년 자살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메시지를 통해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지키려 애쓰신 모습을 보면서 참으로 감사하다는 마음이 듭니다. 사람의 존재보다 핸드폰 하나에 기대어 살아가는 게 익숙해져 버린 삶에서 이처럼 적극적으로 자살 예방을 위한 목소리를 내주신 여러분들의 활동이야말로 의미 있는 소통이 아닐까 합니다” 라는 응원의 말을 전하였다.

수상작들은 향후 온오프라인을 통해 교내에서 이루어질 자살예방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제주관광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 및 졸업생의 마음 건강과 함께 이들 가족의 마음 건강을 지원하기 위하여 전문상담사들이 다양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이용 시간은 일반적으로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064-740-8836/8896을 통해 상담 관련 문의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