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아이사랑’ 모바일 앱으로 시간제보육 편하게 이용하세요!
‘아이사랑’ 모바일 앱으로 시간제보육 편하게 이용하세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1.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20개 제공기관, 시간제보육서비스 제공
송미영 제주시 여성가족과장<br>
송미영 제주시 여성가족과장

제주시는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이용하는 부모들을 위해 불편함을 대폭 개선하여 새롭게 보완된 ‘아이사랑’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시간제보육서비스’는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부모 등의 양육자가 병원을 이용하거나, 취업 준비를 하거나, 단시간 일을 하는 등 일시적 보육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시간 단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서비스이다.

※ 지원기준: 시간제보육료 시간당 4,000원(부모부담 1,000원), 월 80시간까지 이용
※ 대상: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을 이용하지 않는 6~36개월미만 아동 양육 가정

최근‘아이사랑’ 모바일 앱 개편으로 주변의 시간제보육 운영기관이 지도에 표시돼 한눈에 원하는 기관을 검색할 수 있고, 독립반 뿐만 아니라 통합반도 앱을 통해서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또한‘아이사랑’ 모바일 앱으로 직접 시간제보육료 결제가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시간제보육서비스 결제가 현장에서만 가능해 개별 예약할 때마다 결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앱을 통해 부모 등 양육자가 직접 결제할 수 있다.

모바일 결제를 위해서는 이용자의 카드를 앱에 등록한 후 이용이 가능하며, 국민행복카드를 이용해야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제주시 시간제보육 제공기관은 24개반(독립반 16개반, 통합반 8개반)이 ‘23년 1월 기준 116명이 이용중이다.

송미영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시간제 보육 제공기관을 지속 지원하고 부모들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보육정책 추진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