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2023년 최고의 한라봉?...서귀포시 월평동 강경효 농가 선정
[이슈]2023년 최고의 한라봉?...서귀포시 월평동 강경효 농가 선정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1.2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 감귤품평회 수상자 발표
25일 수상자 발표...금상 강경효, 은상 강창민, 동상 강태권
양병식 조직위원장 “소비자에 우수한 제주 감귤 홍보 노력"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는 25일 2023년 제주감귤박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한 감귤품평회에서 ‘한라봉’ 품목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감귤품평회는 품질경연을 통한 제주감귤의 경쟁력 향상과 고품질 감귤 재배농가의 자긍심과 영농의욕 고취를 위해 도내 지역 농협과 감협, 농업단체 등의 추천을 받은 우수농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품평회에는 도내 30개 한라봉 농가가 출품했으며, 1차 당도와 산도 품질심사, 2차 외관, 색택, 식미 심사, 최종 과원 현장심사의 과정을 거쳐 전문 심사위원회의 심의 후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한라봉 품평회 영예의 수상자는 △금상 강경효(서귀포시 월평동), △은상 강창민(서귀포시 신흥리), △동상 강태권(서귀포시 상예동) 농가이다.

수상자들은 상패와 함께 시상금으로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을 각각 수상하게 된다.

양병식 조직위 위원장은 “감귤품평회 심사기준을 더욱 세밀히 보강하여 명실 상부한 최고품질의 감귤을 선발 하는데 만전을 기함은 물론 단순히 최고의 만감류를 선발하는 시상식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제주 감귤을 홍보하고 수상농가들에게는 더 좋은 조건으로 출하 할 수 있는 후속 조치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감귤품평회 △천혜향 품목은 2월6일부터 10일까지 접수를 받고 심사를 할 예정이며, 수상자가 결정되면 한라봉 수상자와 함께 2월중 시상식을 개최하여 일괄 시상을 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