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평초, 자신의 빛을 찾아가는 제75회 졸업식
토평초, 자신의 빛을 찾아가는 제75회 졸업식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1.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평초, 자신의 빛을 찾아가는 제75회 졸업식
토평초, 자신의 빛을 찾아가는 제75회 졸업식

토평초등학교(교장 고순옥)는 지난 1월 12일 본교체육관에서 제75회 졸업식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진행된 이번 졸업식에서 5학년 학생들은 식전활동으로 댄스와 가야금 밴드 공연을 준비하여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하였고, 이어진 6학년의 노래 공연과 교육활동 영상을 통해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

담임선생님이 이름을 불러줄 때마다 교장 선생님께서 축하의 말과 함께 졸업장을 수여하였고 졸업장을 받는 학생들은 각자 졸업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졸업생들의 의견에 따라 외부에서 수여하는 상장을 받는 친구들에게 뜨거운 축하의 박수를 보냈고, 교내상과 장학금도 졸업생 42명 모두에게 전달되었다.

졸업생들은 교장 선생님과 학교 내외 관계자들의 축하 인사를 통해 졸업의 의미를 마음에 담았고 졸업생을 대표하여 오승훈 전교어린이회장이 졸업사를 하였다. 마지막으로 졸업생 자축 공연으로 1년 동안 연습한 기타 연주와 졸업가를 함께 부르며 정들었던 학교를 떠나는 마음을 전했다.

6년간의 학교생활을 잘 마무리하게 된 졸업생들은 선생님들과도 아쉬운 인사를 나누고, 운동장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가족, 친구들과 기념 촬영을 하며 졸업의 기쁨과 새로운 사회로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이루고자 하는 꿈을 향해 꾸준하게, 자신의 빛을 찾아 열심히 나아가길 기대해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