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신고·납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지방세 신고·납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 인터넷 납부 시스템‘위택스(WeTax)’이용 활성화

제주시는 시민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지방세를 신고·납부할 수 있는 ‘위택스(WeTax)’이용활성화를 위한 집중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지방세를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전화 ARS(자동응답시스템), 가상계좌 계좌이체, 자동이체, 위택스나 스마트폰을 통하여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이중 지방세를 인터넷으로 신고·납부가 가능한 위택스(WeTax)는 2009년부터 온라인 전국 서비스를 실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능들이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아직까지도 관공서, 은행 등에 방문하여 납부하는 시민들이 많다.

위택스는 지방세 납부 뿐만 아니라 지방세 조회 및 증명서 발급, 취득세 등 신고 및 납부, 고지서 송달 장소 신청, 건축물 시가표준액 조회, 자동이체 신청, 자동차세 연납 신청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

이에 지방세 납세 고지서, 체납고지서와 안내용 소책자 등에 위택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알릴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 맞춤형 납세 편의 서비스 제공에 충실할 것"이라며, "나아가 성실납세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방재정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