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미래교육을 위한 제주시교육지원청& 탐나라공화국 업무협약 체결
제주시 미래교육을 위한 제주시교육지원청& 탐나라공화국 업무협약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1.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김찬호)과 탐나라공화국 주식회사(대표 강우현)는 10일(화) 오전 11시 제주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제주시 미래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강우현 대표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김찬호)과 탐나라공화국 주식회사(대표 강우현)는 10일(화) 오전 11시 제주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제주시 미래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올해부터 제주시 학생의 미래역량을 기르기 위한 창조적 교육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업무교류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서 제주의 미래 문화환경을 선도하는 업사이클 교육활동과 환경생태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제주의 미래사회 주역이 될 학생을 대상으로 인문·예술·과학을 융합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환경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 및 교사·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제주시 어린이·청소년의 진로와 성장을 지원한다.

김찬호 교육장은“제주의 미래는 바로 아이들의 상상력에 달려 있다”며,“우리가 마련하는 교육활동의 장은 자신의 미래를 창의적으로 설계하는 아이들을 기를 것이다. 이들이 제주의 문화를 선도하고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가게 하는 씨앗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우현 대표는“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은 상상과 창조의 신성한 작업에서 비롯되며, 이것은 제주 미래의 발전적 디자인으로 탄생할 것"이라며 "학생들은 상상이 바로 현실이 되는 경험을 통해 상생의 삶을 위한 실천방안을 고민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