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8 18:28 (목)
>
김한규 의원, '2023 제주 청소년 연설대전' 개최
김한규 의원, '2023 제주 청소년 연설대전'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3.01.0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지역 중·고등학생 누구나 1월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김한규 의원 "청소년들이 꿈꾸는 세상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김한규 국회의원
김한규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국회의원(제주시을)이 송재호(제주시갑), 위성곤(서귀포시) 의원 및 <다준다연구소>와 함께 <2023 제주 청소년 연설대전>(이하 제주 청소년 연설대전)을 주최한다고 9일 밝혔다.

‘청소년이 꿈꾸는 세상’이 주제인 이번 제주 청소년 연설대전은 1월 2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초안 작성, 첨삭, 예선, 본선을 거쳐 진행된다.

참가자는 현직 기자 및 전문가 그룹의 글쓰기 멘토링과 첨삭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첨삭을 2회 이상 참여한 참가자에게는 예선 진출 기회가 주어지고, 예선을 통과하면 제주더큰내일센터에서 열리는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 진출자들은 김한규·송재호·위성곤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주형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최병천 신성장경제연구소장, 이동학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종현 전 제주더큰내일센터장, 최아리 MBC 기상캐스터 등이 참여하는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받는다. 연설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연설 주제와 관련한 다양한 토론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한규 의원은 "제주 청소년들이 삶에서 겪는 이야기들을 직접 풀어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청소년들이 꿈꾸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청소년 연설대전은 2월 18일 제주더큰내일센터에서 열리는 본선을 제외한 모든 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