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0:35 (금)
>
리모트워크 확산을 위한 지식 공유 밋업 참여자 모집중
리모트워크 확산을 위한 지식 공유 밋업 참여자 모집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2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켓펀치, 오토매틱의 리모트워크 관련 노하우 공유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도서 출간기념도 함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혁신센터)는 오는 4월 4일 서울 디캠프 6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밋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밋업’은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 도서 출간을 기념하여 열린다. 제주혁신센터는 지난 ‘16년부터 ‘일과 삶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일하는 방식으로 리모트워크(Remotework, 원격근무)를 제안하며, 리모트워크 관련 밋업과 캠프를 꾸준히 진행했다.

함께했던 참여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관련 노하우를 축적해 국내외 스타트업 중 리모트워크를 도입하고 있는 25개 기업의 사례를 모아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도서를 출간했다.

밋업에서는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도서)’을 통해 기업의 리모트워크 방식에 대해 소개한 로켓펀치의 조민희 CEO가 ‘축구팀보다 많은 수의 사람들이 사무실 없이 일하는 방법’, 슬로워크의 조성도 CPO가 ‘리모트워크로 더 민주적인 조직 만들기’라는 주제로 리모트워크를 도입하는 이유에 대해 공유한다.

이어서 오토매틱(Automattic)의 김태곤 엔지니어가 ‘8년간의 리모트워크’ 라는 주제로, 플레이오토 최하아민 개발자가 ‘제주에서 한달간 리모트로 일하기’라는 주제로 리모트워크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발표 세션 이후 네트워킹을 통해 발표자, 참여자간 리모트워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밋업은 리모트워크에 관심있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제주이노베이션허브(jccei.kr) 이벤트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문의는 미래인재팀(064-710-1934)으로 하면 된다. 우선 신청자를 대상으로 ‘리모트워크로 스타트업’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전정환 센터장은 “이번 밋업과 신간도서를 통해 리모트워크를 직접 실행하고 있는 기업의 노하우가 잘 전달되어 새로이 제도를 도입하려는 기업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지식공유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리모트워크를 도입하려는 많은 스타트업관계자 분들이 참여하여 적용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