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 가자 ~ 재활용 나눔 축제로!
봄나들이 가자 ~ 재활용 나눔 축제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봄나들이 가자, 2019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 개최

제주시는 오는 3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봄나들이 가자’ '2019 제주시 재활용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2017년 하반기 부터 개최해 올해 네 번째를 맞고 있는 재활용 나눔 축제는 각 가정에서 안 쓰는 물건을 가져와서 판매하거나 서로 교환할 수 있는 장을 여는 것은 물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이벤트와 환경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자원의 재사용과 나눔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나눔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재사용 물품을 판매하는 ▲개인이나 가족단위, 기관·단체 단위로 참여하는 “또”쓰고 “또”쓰는 알뜰장터(참여자 3인까지 도시락 제공) ▲플리마켓 ▲버려지는 가구류를 수거하여 일정부분 리폼을 거친 중고가구 판매장터 ▲학생들이 직접 장터를 벌이는 어린이·청소년벼룩시장(봉사시간 2시간 부여)이 열린다.

환경체험프로그램으로는 ▲우유팩을 활용한 태양광 전등 만들기 ▲자전거 발전기 돌려 에너지 솜사탕 만들기 ▲헌 청바지로 필통 만들기 등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이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폐건전지 10개를 새건전지 1개로, 우유팩10장을 재생휴지 1롤로 교환 ▲자전거 무상수리 및 중고 자전거 판매 ▲구입한 중고 옷이나 구두를 간단히 수선 할 수 있는 코너가 운영 된다.

특히, 따뜻한 봄을 맞아 가족들이 봄나들이 나와 즐길 수 있도록 ▲무대게임(도전 천자문) ▲거리노래방 ▲태권 뮤지컬<태권무무혼>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나눔장터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 청소년·어린이는 29일까지 제주시 생활환경과(☎ 728-3182 ~ 3187)로 사전접수하면 되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