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팜 제주, 카카오톡으로 말(馬) 진료 서비스 제공
렛츠런팜 제주, 카카오톡으로 말(馬) 진료 서비스 제공
  • 뉴스N제주
  • 승인 2019.03.2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톡으로 아픈 경주마 진료 받으세요!”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제주(목장장 양영진)는 제주도 말 사육농가 대상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말(馬) 진료 상담과 수술 예약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홀스피탈(horspital)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진료 상담서비스의 이름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말의 증상을 원격으로 진료한다는 뜻으로 ‘스마트’와 말 병원(horse hospital)이 합쳐져 만들어졌다.

스마트 홀스피탈 서비스는 렛츠런팜 제주 동물병원에 등록된 말 생산 농가라면 어디서나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말(馬)의 진료상담을 받을 수 있고 수술 예약접수도 할 수 있다.

동물병원에 직접 방문 없이 카카오톡으로 실시간으로 진료상담을 받을 수 있어 현장에서 말 생산자들에게 발생하는 번거로움이나 불편을 대폭 감소시킬 전망이다.

양영진 렛츠런팜 제주 목장장은 “스마트폰을 통한 말 진료 상담서비스로 아픈 말(馬)에게 신속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수의사에게는 진료 문의 응대 업무가 줄어들어 진료에 집중할 수 있다”며 “모바일을 통한 최적의 말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트 홀스피탈 서비스는 관련 자세한 문의는 렛츠런팜 제주(064-780-0144)로 연락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