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2022 IB 정책토론회’개최 ...‘향후 제주 IB 교육 정책의 발전 방향은?’
제주도교육청,‘2022 IB 정책토론회’개최 ...‘향후 제주 IB 교육 정책의 발전 방향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12.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제주 IB 교육 정책의 발전 방향은?’
‘향후 제주 IB 교육 정책의 발전 방향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향후 제주 IB 교육 정책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2022 IB 정책토론회(이하 토론회)’를 12월 16일(금) 오후 2시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 8층 탐라홀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019년 IB 교육프로그램의 도입으로 도내 12개의 IB 학교가 지정·운영되고 있는 현재, 향후 제주의 IB 교육 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IB 학교 및 일반학교의 교육가족, 관심있는 제주도민 등의 신청을 받아 참석하는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토론회는‘향후 제주 IB 교육 정책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발제 및 토론 등이 예정되어 있어 IB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발전방향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발제는 국제적인 IB 연구분야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교육학과에 재직 중인 이무성 교수가‘IB 교육과정 실행상의 문제점 및 공교육 도입에 대한 쟁점 논의’를 주제로 시작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강석창 JIBS 제주방송 보도국장이 좌장을 맡아 강동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 강현석 경북대학교사범대학 교수, 우옥희 전 중등교장, 이혜정 교육과혁신연구소장, 손민호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장이 참여하여 발제에 대한 개인 견해 및 자유 토론을 벌인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토론회에서 다양한 의견 청취를 통해 현재까지 걸어온 제주의 IB 교육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성찰하고 향후 IB 학교의 발전 방향을 다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