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2019년도'장애인 교육복지 지원사업' 공모
道, 2019년도'장애인 교육복지 지원사업' 공모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1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업 등 4개 분야 오는 3월 27일까지 신청 접수
강석봉 전 관장
강석봉 전 관장

제주특별자치도는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통해 평등권을 실현하고, 발달장애인 예술교육 등을 통한 대안적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장애인교육복지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14일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지원 규모는 4개 분야1억2500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1400만 원 증액된 규모다.

대상사업은 '발달장애인평생교육프로그램운영', '발달장애인 예술교육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장애인식개선 교육사업',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회구현 사업'으로, 신청대상은 도내에 소재하며 장애인 복지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이다.

해당 사업을 지원받고자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에서는 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등을 갖춰 오는 3월 27일까지 제주도청 장애인복지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대상 사업 사업계획서 검토 후 지원 적합성, 파급성 등에 관한 부서 1차 검토를 거쳐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강석봉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사업 공모로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한 지역사회 공동체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발달장애인에 대한 대안적 교육시스템 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