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으로 보고 배우는 올바른 손 씻기 체험
눈으로 보고 배우는 올바른 손 씻기 체험
  • 뉴스N제주
  • 승인 2019.03.1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 씻기 체험교실 운영 및 교육용 뷰 박스 대여

서귀포시동부보건소(소장 고인숙)는 관내 보육시설 및 초등학교 아동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손 씻기 체험교실 운영 및 자체 교육용 뷰 박스를 대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새 학기 보육시설아동이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주 발생 되는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등 호흡기 감염병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 등에 의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올바른 손 씻기 및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습관형성이 중요하다

보건소는 보육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손 씻기 체험교실을 운영하여 올바른 손 씻기 및 기침예절을 통한 감염병 예방법을 3월부터 교육 중에 있으며 시간이 여의치 않거나 자체 교육을 진행하고자 하는 시설에 대해 1주일간 뷰 박스 장비를 대여한다.

뷰 박스는 형광로션을 바른 후 평소대로 손을 씻고 뷰 박스에 비춰보아 오염이 제거 되지 않는 곳을 확인하고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로 다시 세정하여 뷰 박스로 확인하는 체험교육 장비이다.

한편, 뷰 박스는 가정용 의약품 박스 크기이며, 개인은 대여가 안되고 학교,어린이집 등 관광서에만 대여가 가능하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감염성 질환의 70%가 손 씻기로 예방이 가능한 만큼 교육과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습관형성으로 손 씻기가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 밝혔다.

또, “작년 손 씻기 교육은 23개소 913명에 대해 실시한 바 있다. 손 씻기 체험장비 뷰박스 대여문의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760-6192)로 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