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MICE지원단 ‘가온누리 6기’ 모집
제주MICE지원단 ‘가온누리 6기’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15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MICE산업 우수인력 양성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컨벤션뷰로(이사장 양기철)에 따르면 MICE산업에 관심 있는 도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중심으로 제주MICE지원단을 구성하여, MICE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인력 양성에 기반을 마련하고자 ‘가온누리 6기’ MICE지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온누리'는 제주MICE지원단 학생들이 직접 선택한 명칭으로, '어떠한 일이 있어도 세상의 중심이 되라'는 의미로 가운데를 뜻하는 '가온'과 세상을 뜻하는 '누리'의 합성어이다.

올해로 6기째를 맞는 제주MICE지원단 ‘가온누리’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 까지 총 9개월간 제주컨벤션뷰로 주최․주관 MICE행사 활동, 국내외 박람회 제주홍보부스 운영요원 활동, 실무중심 MICE산업 관련 교육 및 워크숍 참여 등 다채로운 활동기회를 통해 향후 MICE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인력으로 거듭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제주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올해 6기를 맞이하는 제주MICE지원단 ‘가온누리’가 제주의 MICE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축척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우수한 MICE산업 인재를 육성하고, 제주의 MICE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접수기간은 3월 18일(월)부터 4월 2일(화)까지 약 2주간 접수받을 예정이며,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거쳐 총 15명을 선발하여 4월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은 제주컨벤션뷰로 홈페이지(www.jejucvb.or.kr)를 통해 지원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han@jejumice.or.kr)로 제출하면 된다.

< 사진자료>
2018년 제주MICE지원단 '가온누리5기' 발대식 사진 및 2019년 제주MICE지원단 '가온누리6기' 모집 홍보포스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