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목 관아’안내 리플릿 제작 배부
‘제주목 관아’안내 리플릿 제작 배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1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목 역사 스토리텔링, 탐라순력도 묘사, 원도심 볼거리 소개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나용해)에서는 제주목 관아(濟州牧官衙)를 소개하고 널리 알리는 안내·홍보 리플릿을 새롭게 제작했다.

제주읍성을 비롯해 제주 역사문화와 원도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해에는 한해 관람객 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제주목 관아를 찾는 관광객과 도민들이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를 감안해 기존 안내 홍보 리플릿을 좀 더 업그레이드해 발간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발간된 리플릿에는 보물 제322호 관덕정은 물론 복원되어 있는 외대문과 홍화각, 연희각, 우련당, 영주협당, 망경루, 귤림당 등 관아 건축물, 기간지주와 하마비 등 스토리텔링을 곁들일 수 있는 문화재들에 대한 안내가 수록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탐라순력도』 ‘제주전최(濟州展最)’ 도판에 묘사된 관덕정과 목관아 전경을 함께 실어 당시 풍경과 비교하면서 이해를 도울 수 있게 했다.

또한 제주목 관아를 중심으로 하는 ‘원도심 새롭게 보기’ 간편 지도를 넣어 관람객들이 원도심 안에서 둘러볼만한 문화재와 문화공간까지 함께 소개하고 있어 제주시 원도심을 돌아보는 데에 도움이 되도록 제작했다.

리플릿은 국문판만이 아니라 외국어판(영·중·일)을 별도로 만들어 제주목 관아를 찾는 외국인 관람객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나용해 세계유산본부 본부장은 “제주목 관아를 찾아오는 도민과 관광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안내와 함께 제주시 원도심 정보 문화자원을 소개하고 노력을 기울였다”며 “작은 안내서이지만 제주목 관아를 살피고 제주시 원도심 이곳저곳을 찾아 돌아보는 데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문화유적관리과 ☎ 064)710-67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