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공존시대의 한국외교의 길은?”
“한반도 평화공존시대의 한국외교의 길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3.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연구원, 13일 오후4시부터 연세대 김기정 교수 특강 개최
김기정 교수
김기정 교수

제주연구원(원장 김동전)은 오는 13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연구원 내 3층 대강당에서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교 김기정 교수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강연은 “한반도 평화공존시대의 한국외교”를 주제로, 최근 한반도 평화에 대한 세계의 관심으로 인한 평화공존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제주의 평화외교 역할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특별강연에서는 크게 ‘2018년의 역사적 좌표’, ‘2019년 체제’, ‘한반도 평화공존에 이르는 길’ 등 3가지 주제에 대해서 설명이 이뤄진다.

'2018년의 역사적 좌표'에서는 ▲한반도와 동북아 지역질서의 패러다임 변화는 무엇인지? ▲2019년 체제」에서는 어떠한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하는지? ▲한반도 평화공존에 이르는 길은 무엇인지?에 대한 강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강연자 김기정 교수는 청와대 국가안보실 제2차관, 한국정치학회 부회장, 청와대외교안보정책실 자문․평가위원 등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외교부 정책자문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등 정치외교분야의 전문가로서 활약하고 있다.

강연은 한반도 평화공존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제주연구원은 다변하는 정책이슈를 도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특별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