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기후변화 알리미들의 2개월간의 뜨거웠던 열전 마무리!
제주 기후변화 알리미들의 2개월간의 뜨거웠던 열전 마무리!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9.3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기상청 기후변화홍보단 수료식 개최

제주지방기상청(청장 전재목)은 탄소중립 사회 전환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홍보활동을 선도할 2022년「제주지방기상청 기후변화홍보단」수료식을 9.30(금)에 개최했다.

제주지방기상청은 지역사회에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자 고등학생이상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총 10팀을 선발하여「제주지방기상청 기후변화홍보단」을 구성하고, 올해는 3년만에 대면활동도 추가하여 온,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2개월(8~9월)간 운영했다.

홍보단은 활동기간 동안 △제주지역 기후변화 대응 기관 탐방 △기후변화 스탬프와 탄소중립 지도 만들기 △제주지역 탄소중립·기후변화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지역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홍보활동에 앞장섰다.

이번 수료식은 홍보단 활동상 UCC 상영, 팀별 활동발표회와 활동우수팀 시상 및 수료식 순으로 진행했다.

정규미션과 최종 콘텐츠 발표 등의 점수를 종합하여 4팀을 우수 활동팀으로 선정하였으며, 최우수 활동팀에는 <그린어스> 팀이 선정됐다.

전재목 제주지방기상청장은 “기후변화홍보단 활동을 계기로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잊지 말고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한발 더 앞장서서 실천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