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범 제주시장,‘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 동참
고희범 제주시장,‘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 동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2.1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지난 18일 직원들과 함께 한전산업개발(주) 홍원의 사장의 지목으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Plastic Free Challenge)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주식회사 제주패스가 함께 시작한 환경 운동으로 ‘No more Plastic Islands’라는 주제로 SNS상에서 텀블러 사용 인증샷 게시물(#플라스틱 프리 챌리지 해시태그)이 등록될 때마다 게시물 당 1천원씩 적립된다.

켐페인의 진행 방식은 다음 동참할 주자 2명 이상을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지목받은 사람은 48시간 내 같은 방식으로 게시물을 올려야 하며, 적립금은 기념 텀블러 제작 및 환경 보전기금으로 활용된다.

그동안 제주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시의 모든 회의나 행사 및 축제에 1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고, 다회용 컵을 이용토록 하고 있으며, ‘사무실 개인컵 사용 생활화’, ‘우산 빗물제거기 사용’, ‘장례식장 이용시 종이컵 사용 안하기’등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등의 작은 습관으로 제주의 환경을 지키고,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전에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