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이도1동주민센터-이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이도1동주민센터-이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8.08.14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석봉)은 14일 민․관 협력체계로 촘촘한 사회적 통합안정망 구축을 위해 이도1동주민센터(동장 고광석) 및 이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덕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 목적은 협약기관 간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강석봉 관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민관협력을 확고히 하고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 대한 서비스연계 강화로 촘촘한 연계복지지원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며, "통합사례관리를 활성화하고 장애인의 욕구를 파악해 맞춤형 복지서비스지원을 연계 ․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이도1동주민센터 고광석 동장은“ 우리지역에 위치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업무협력은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에 대한 원스톱 지원체계가 마련되어질 것이다”라고 했다.

이에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강석봉 관장은 “우리 복지관 과 이도1동주민센터, 이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약기관 간 연계협력 활성화를 통해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들에게 체계적인 서비스 및 관리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