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제주대, 글로벌 역량 인재육성 ‘JNU-HRC’ 확대 운영
제주대, 글로벌 역량 인재육성 ‘JNU-HRC’ 확대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2.02.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록금부터 기숙사비ㆍ학습활동비까지 지원
제주대학교 전경
제주대학교 전경

제주대학교는 미래형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제주대 우수학생 기숙형 대학 프로그램인 ’JNU-HRC‘를 2022학년도에 확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JNU-HRC(Jeju National University-Honors Residential College)는 국제적 감각을 갖춘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미래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21년에 도입된 프로그램이다.

2021학년도에는 의과대학, 수의과대학, 간호대학 등 특수한 인재 양성 등을 목적으로 하는 일부 대학을 제외해 선발했으나 2022학년도부턴 제주대 전체 우수 신입생 및 재학생 성적 우수자의 지원을 통해 선발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효율적이고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다.

제주대는 이를위해 발전기금 15억원을 확보, 우수 인재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관 부서인 교육혁신본부 양창용 본부장은 “JNU-HRC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융·복합적 문제 해결 능력 강화, 국제적 사고 능력 및 언어 능력 배양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미래형 맞춤 인재가 육성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JNU-HRC 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발된 학생은 개별 역량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등록금과 생활관(기숙사)비, 일정 금액의 학습활동지원비를 지원받게 된다.

또 교과(해외교류수학 등)‧비교과 특별 프로그램(의사소통 및 글로벌 역량 함양을 위한 어학 교육, 문제탐구 및 도전성취를 위한 독서토론과 정보화 교육, 인성 및 공동체 의식 강화를 위한 지역 탐방 등)을 필수 이수하게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