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N인터뷰]'정스텐 아이디어뱅크 정병수 대표, 전격 인터뷰
[뉴스N인터뷰]'정스텐 아이디어뱅크 정병수 대표, 전격 인터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12.24 21:3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 타지 않고 연기가 없는 훈제바비큐구이기 '패밀리스모커'
정스텐아이디어뱅크 '패밀리스모커', '2020년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선정
스테인리스강으로 만들어져 친환경성과 위생성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2020년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정스텐아이디어뱅크의 정병수 대표

30년 전통의 스테인리스강 전문기업 '정스텐 아이디어뱅크'(대표 정병수)에서 다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훈제바비큐구이기 '패밀리 스모커(Family Smoker)'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패밀리 스모커(Family Smoker)'는 지난 해 (사)한국신문방송연합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20년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뉴스N제주는 캠핑용  제품을 만들고 있고 2020년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정스텐아이디어뱅크의 정병수 대표를 만났다. 많은 필독이 있기를 바랍니다.


#. 대표님,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수상 축하한다. '패밀리 스모커(Family Smoker)' 개발 동기에 대해 한 말씀.

-. 축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수년간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연구개발 끝에 훈제바비큐구이기 '패밀리 스모커(Family Smoker)'를 개발·출시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요리 전문가들은 식품의 직화구이에 대해 해롭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직화구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연기에는 인체에 유해한 많은 물질들이 포함돼 있으며, 공기를 오염 시키는 등 환경오염을 우려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 대해 고민하다가 직접 불에 타지 않고, 고열로 요리를 할 수 있겠다는 점에 착안해 고안하게 된 것이다.

#.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 수상에서는 어떤 부분에 대해 평가를 했을까요?

-. 제품 재질은 전체가 스테인리스강으로 만들어져 친환경성과 위생성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고효율 가성비, 편의성, 활용도, 안전성, 그리고 성능 및 기능성과 외관 디자인 등 여러 분야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

#. 제품의 특징을 설명해 주신다면?

-. '패밀리 스모커(Family Smoker)'는 기존 제품의 단점인 인체에 유해한 연기(일산화탄소 등)가 발생하지 않는다. 자체 개발한 기기의 구조로 조리 식품이 타지 않고, 그래서 연기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열 효율성이 좋아서 연료비가 절감되고, 스텐리스 제품으로 부식이 없으며, 내구성과 내열성이 뛰어나다. 또한 비, 바람, 눈 걱정 없고, 화재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위생적인 스텐리스로 제작한 친환경 숯불열구이기이다.

그리고 가볍고 옮기기 수월해 이동이 쉽고, 좁은 공간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주택이나, 아파트 베란다, 펜션 및 캠핑장, 푸드 트럭, 각종 업소 등 장소에 관계없이 활용이 가능하다.

연기 제거를 위한 별도의 닥터 설치도 필요 없고, 가격 또한 저렴해 5개월 분 가량 주문이 밀릴 정도로 인기가 좋다.

[페밀리스모커 JST-320(주택, 아파트, 캠핑용, 10인분용) 제품 사진

#. 사용하는 방법은 불편하지 않는가요?

-.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먼저 내장된 화로에 참숯을 넣고 토치를 이용해 착화시킨다. 숯에 착화된 후에는 송풍기를 활용해 150℃까지 온도를 올리고, 조리할 재료(통삼겹, 등갈비, 닭, 오리 등)를 스텐304 5mm환봉으로 제작된 S고리에 걸어 넣는다.

계란(10분), 소시지(10분), 고구마(15분), 옥수수(15분) 등 모든 식재료를 조리할 수도 있다. 통풍구를 약간(1cm 정도) 열어두고 여가를 즐기시면 끝이다. 그리고 송풍기를 활용해 250℃ 이상의 고온으로도 요리가 가능하다. 육류의 경우 식재료에 따라서 30분~90분이면 모두 조리가 가능하다.

[페밀리스모커 JST-450(주택, 아파트, 캠핑용, 40인분용) 제품 사진]

#. '패밀리 스모커(Family Smoker)' 제품의 종류는?

-. 현재는 JST-320(주택, 아파트, 캠핑용, 10인분용), JST-450(전원주택. 펜션. 동호회용, 40인분용), JST-550(푸드트럭용. 기관·단체용, 70인분용), JST-635(업소용, 대단위용, 100인분용) 등 4종류가 있다.

#. 각종 전시회 참여와 수상경력에 대해 소개?

-. 우선 KBS, MBC, EBS 등 TV에도 소개·방영 됐습니다. 지난 1991년에 전국우수발명품전시회에 참가했으며, 제14회 MBC 건축박람회, 제18회 대한민국학생발명품전시회, 제20회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했다. 그리고 2005년 대한민국 우수제품박람회 등에 참가했으며, 광주건축박람회 등 다수의 지역 전시회에도 참가했다.

수상 내용으로는 1997년에 법무부장관 표창, 2009년 광주광역시장 표창, 2012년 국회의원 표창 등에 이어 지난 해 '2020년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스텐아이디어뱅크에서 보유하고 있는 특허·실용신안 등록 현황은?

-. 6개의 발명특허증과 실용신안·의장 등록으로 모두 100여종이 등록돼 있다. 스텐파이프, 사각파이프 등 건축부속자재 뿐만아니라, 아파트 발코니, 계단 난간대, 그리고 인테리어 제품 등 모든 스텐리스 제품을 생산 가공하고 있다.

#. 지금까지 '패밀리 스모커(Family Smoker)' 제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 감사. 마지막 못다한 말씀 있으면?

-. 코로나로 인해 밖에 자주 나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고, 먹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요즘 시기에 딱 맞는 조리기구로 소개해 드릴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

집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캠핑 가서도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스모커(Family Smoker)'로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 보낼 수 있길 바란다.

특히 무게도 가벼운 편이고 이동이 쉬우며, 기온이 떨어지는 요즘에는 난로(난방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 스모커(Family Smoker)'를 많이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 

[2020년 소비자가 뽑은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정스텐아이디어뱅크의 정병수 대표의 시상식 사진]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