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단 모집] 한국강사신문 신간, '5년 후 내가 나에게' 서평단 모집 이벤트
[서평단 모집] 한국강사신문 신간, '5년 후 내가 나에게' 서평단 모집 이벤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12.0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후 내가 나에게 표지
5년 후 내가 나에게 표지

한국강사신문 출판사에서 신간이 출시되어 서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영돈, 김규연, 김순복, 백세영, 안순화, 오순금, 장복순, 정문성, 최혜경 등 9명 저자의 『5년 후 내가 나에게』는 단순한 글쓰기 수업이 아닌 삶의 태도에 변화를 만들었다. 저자들은 내 마음의 주인으로 살기로 다짐하고, ‘5년 후’를 미리 생각하며 현재를 살아가고 있다.

저자들의 5년 후 모습은 어떨까요? 무엇이 그들을 변화시킨 것일까요? 새로운 변화를 원하시는 분, 인생 2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책을 통해 인사이트 얻어보세요^^

[책 정보]

“내 인생의 흑백사진 한 장”
“5년 후 삶의 모습”
“5년 후 오늘, 나의 하루”
“5년 후 내가 나에게”

이 책은 9명의 저자가 ‘내 마음의 주인’으로 살겠다고 다짐하고 쓴 4가지 주제의 글들을 엮은 것이다. 삶의 동력과 목적을 찾아서 매진(邁進) 했을 때 얻게 될 5년 후 삶의 모습들이 오늘을 살아가는 저자들에게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저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이 책을 읽는 동 안 당신 역시 ‘5년 후 모습’을 상상하고, 그 모습대로 살아가기로 다짐 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첫 번째 주제는 “내 인생의 흑백사진 한 장”이다. ‘내 마음의 주인’으로 살기로 다짐하게 만든 매개체이다. 현재의 나를 지탱하게 해준 혹은 나를 살아가게 해준, 마음속의 사진 한 장을 꺼내어 지나온 과거를 되 새겨보았다. 때로는 나를 지치고 힘들게 했으며 화나고 분노하게 만들기도 했던, 사진에 얽힌 마음의 기억을 풀어냄으로써 지금의 나를 각성 시키는 기회로 삼았다.

두 번째 주제는 성공 습관이 이루어낸 “5년 후 삶의 모습”이다. 성공을 위해서는 ‘보람과 의미’가 필수 요소이다. 보람을 찾으며 매진했던 일, 봉사, 나눔의 실천 등을 통해 발전해나가는 나의 삶에 대한 자세와 태도를 기록했다. 일, 건강관리, 여행, 계절을 즐기는 눈, 예민한 감수성 의 계발 등을 통하여 세월이 지나도 눈부시게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의 주인’이 보여주는 삶의 모습을 그렸다.

세 번째 주제는 마음의 주인으로 창조적인 목표를 추구하며 살아낸 “5년 후 오늘, 나의 하루”이다. 어느 날이든 자신의 하루 일정을 선명하게 그려보는 것이다. 대부분 5년 후에도 건강관리와 책 읽기 등 자신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습관에는 변함이 없겠지만 5년이라는 세월 동안 ‘실존과 사명’이라는 두 가지 과제가 추가되었다.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하루는 과거나 미래에 집착하기보다는 ‘오늘, 지금, 여기’에 집중하여 살도록 돕는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시련이 닥쳤을 때에도 후회나 자기연민에 빠지지 않고 오히려 감사하며 즉시 자신의 창조적인 목표 (사명)에 매진하도록 만들 것이다.

마지막 주제는 2026년의 내가 2021년, 5년 전 나에게 보내는 메시지 “5년 후 내가 나에게”이다. 나의 마음을 다스리며 마음의 주인으로 살면서 2026년에 도달한 내가 그동안 살아오면서 알게 된 것들을 오늘의 나에게 전한다. 나는 어떤 눈빛을 가졌는가? 나는 어떤 걸 나눌 수 있는 사람인가? ‘5년 후의 나’는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나’에게 당부한다. ‘겸손과 자신감’을 가지고 내 삶의 주인으로 살아내지 못한다면 ‘2021년의 나’는 ‘2026년의 성장한 나’를 만나지 못할 것이라고.
 

[서평단 모집 일정 안내]
1. 모집 기간: 11월 30일(화)~12월 7일(화) 오후 2시 마감
2. 모집 인원: 7명
3. 당첨자 발표: 12월 7일(화) 오후 3시(개별 통보)
4. 리뷰 등록
① 도서 수령 후 10일 이내 리뷰 작성
② 개인 블로그와 인터넷 서점 2곳(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중 택)에 서평 올려 주세요!
 
5. 신청 방법: 본 게시물에 댓글로 신청 (아래 ① ② ③ 을 모두 완료)
① 한국강사신문 포스트 팔로우하기(본 게시글에 좋아요 꾸욱~! 눌러주세요)
② 본 게시물을 개인 블로그에 공유 해주세요.(댓글 신청시 주소 첨부)
③ 이 책에 대한 기대평을 남겨 주세요!(댓글 신청시)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