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성불평등 개선 영상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선정
2021 성불평등 개선 영상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선정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10.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1 성불평등 개선을 위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 대상은 신연호씨의 모션그래픽 작품이 뽑혔다.

2019년, 2020년에 이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성평등 영상 공모전은 총 상금 550만원(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각각 50만원)규모로 전국에서 총 38개 응모작품이 접수됐으며, 관련분야 전문가 7명의 심사를 통해 총 4편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에는 신연호씨의 일상 속의 성차별의 사례와 해결책을 모션그래픽으로 표현한 <한마디 말이 세상을 바꾸는 시작입니다!>가 선정되었고, 최우수상에는 오상우씨의 <성역할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양성평등의 가치를>, 우수상에는 김은현, 이지영씨의 <편견을 버리는 것이 평등의 시작입니다>, 이인혜·노희준 씨의 <위 플레이 스포츠, 위 아 우먼(WE PLAY SPORTS; WE ARE WOMEN)>이 각각 선정되었다.

대상 수상자인 신연호씨는 “자신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어느 누구가에겐 상처가 될 수 있고 누군가에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음을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시금 느낄 수 있었고, 영상을 보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잠깐이라도 성평등에 대한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당선작들은 향후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한림 작은영화관 등 제주도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활용될 예정이며,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5crJooC9eFOXZuFdMr_ovw)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