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진흥원, ‘함께 해요, 광장전시회’ 개최
문화예술진흥원, ‘함께 해요, 광장전시회’ 개최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1.10.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31일 ‘소원, 희망, 힐링’주제 49명 작가 63점 영상 전시
문예회관
문예회관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원장 부재호)은 12일부터 31일까지 문예회관 야외 공간 2곳에서 ‘함께 해요, 광장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작품 전시와 관람 기회가 축소된 상황에서 도민의 문화적 향유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는데 영상 전시로 진행된다.

전시 작품은 작가 49명의 작품 63점이다.

제주도 소속기관인 문화예술진흥원, 제주도립미술관, 제주현대미술관, 제주도립김창열미술관, 민속자연사박물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제주돌문화공원, 기당미술관, 소암기념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작품을‘소원, 희망, 힐링’이란 주제에 맞게 선별해 영상으로 제작했다.

전시회는 제주문예회관 야외 공간 2개소에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하고,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상 송출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제주관광공사가 주관으로 신산공원 일대에서 진행하는 ‘2021 신산에 불을 켜다’와 연계하는 한편 행사 기간동안 문예회관 전시실도 연장 운영해 야간에도 도민과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 기간이 종료되면 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에 영상을 게재해 온라인으로도 감상이 가능해진다.

전시와 관련 세부사항은 문화예술진흥원 운영과(064-710-7601)로 문의하면 된다.

부재호 문화예술진흥원장은 “희망과 따뜻함을 표현한 작품들로 구성한 영상 전시로 코로나19 발생 이전의 일상 생활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다시 일상으로의 하루 빠른 회복을 소망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