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초등 영어 기초학력 향상 방안 모색을 위한 협의회’개최
제주시교육지원청, ‘초등 영어 기초학력 향상 방안 모색을 위한 협의회’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9.2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영철 제주시교육지원청장
강영철 제주시교육지원청장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은 지난 17일(금)‘초등 영어 기초학력 향상 방안 모색을 위한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협의회는 관내 초등학교 교장, 교감, 베스트 영어교사, 영어 전담 교사,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담임 교사, 도교육청 및 지원청 업무담당자 등 16명이 참석하여 2021 초등 영어 기초학력 현황을 공유하며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영어 기초학력 현황 관련으로 지난 6월에 관내 학교 12교를 방문하여 학년별 영어 기초학력 미도달 비율,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지도 현황, 영어 기초학력 향상 방안, 교육지원청의 지원 필요 사항 등을 모니터링한 결과를 분석하며 다시 한번 영어 교과 기초학력 향상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학습역량 도움 프로그램 및 개별 지도, 소그룹 지도 등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지도 방법들을 공유하며 더욱 효과적인 영어 기초학력 향상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특히 실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베스트 영어 교사, 전담 교사, 담임 교사들의 경험담이 큰 도움이 되었다.

△영어 교과 지도인력 활용 △기초학력 미도달 학생에 대한 지도 △영어 지도 자료 및 교구 활용 등에서 겪었던 어려움과 개선 방향 등의 논의를 통해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해결 방안에 대해 고민하였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지도 사례 공유 및 우수 사례 확산,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사들의 기초학력 책임지도 등 본 협의회를 통한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지원 방향 논의가 영어 기초학력을 향상시키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영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