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 과정 운영해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 과정 운영해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9.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역할 기대
이도경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민원팀장
이도경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장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관내 학교 및 센터에서 자기주도학습 코칭을 담당하는‘자기주도학습지도사’양성 기본 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관내 초대졸 이상인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8월 25일부터 9월 10일까지, 총 9일 동안 진행됐다.

양성과정의 주요 내용은 자기주도학습의 이해와 실제, 청소년 발달과 대화법, 개인 및 집단 학습코칭의 이해, 독서전략 등이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총 42시간으로 구성했다.

양성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관련 지침을 준수하며, 비대면(온라인) 및 대면 교육으로 운영하였다. 비대면 교육은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활용해 진행되었으며, 대면 수업의 경우 개인별 수업지도안 작성, 강의 시연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양성 기본과정 수료생은 향후, 센터에서 운영하는 심화 및 보수 과정 이수 후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센터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양성과정에 참여한 시민은 “코로나로 인해 일부 수업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면서 잠시 걱정했던 부분이 있었지만, 교육과정이 매우 훌륭해 몰입할 수 있었다”면서 “실습과정 역시 1:1 면담기법 등을 소규모 분반 수업으로 운영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도경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장은 “2016년부터 양성한 자기주도학습지도사는 학교 및 센터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코칭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에서는 맞춤형 학습코칭을 통해 학습단절 및 공백이 최소화되고, 학습력을 회복하는 기회가 되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면서 “앞으로 심화 및 보수 과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지도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