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추석 연휴 기간 방역 비상대책반 운영
서귀포시, 추석 연휴 기간 방역 비상대책반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9.1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중독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실천 강조
오문찬 서귀포시 위생관리과장
오문찬 서귀포시 위생관리과장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관광객 및 귀성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차단 및 식중독 발생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추석 연휴 기간(9.18~9.22)동안 방역 비상대책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석 연휴기간 추석 연휴 위생업소 방역 비상대책 상황실(☏760-2421~2427)을 운영하며 관광객 등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휴 기간 이용 가능 음식점 현황을 시청 홈페이지와 시청 당직실(☏760-2222) 및 전 읍·면 당직실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추석 연휴기간 식중독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식재료를 구입 시 필요한 양만 구입하며 신선도와 유통기한을 확인하여 구입하여야 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이외에도 ▲조리음식 냉장고에 보관하기 ▲음식물 속까지 충분히 익혀먹기 ▲장시간 실온, 자동차트렁크 등에 보관된 음식은 먹지 않기 ▲조리 전과 식사 전, 화장실 사용 후 반드시 손소독제를 이용하여 손 씻기 등이 있다.

오문찬 서귀포시 위생관리과장은 “추석 연휴 기간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인‘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실천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또한 외식업소 및 이용자 모두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핵심 방역수칙 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