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읍, 마을주민이 운영하는“신례1리 예촌마을방송국”
남원읍, 마을주민이 운영하는“신례1리 예촌마을방송국”
  • 뉴스N제주
  • 승인 2021.09.1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읍, 마을주민이 운영하는“신례1리 예촌마을방송국”
남원읍, 마을주민이 운영하는“신례1리 예촌마을방송국”

남원읍(읍장 오성한)과 신례1리 마을회(이장 양수봉)는 2021년 주민참여예산 사업비 3000만원을 투입하여 마을과 주민이 함께 만드는 공동체 미디어 “예촌마을방송국”을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예촌마을방송국” 사업은 SNS 사용자 증가 및 대중화에 따라 주민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크리에이터, 라이브 커머스 등 효율적인 소셜네트워크 사용교육과 더불어 신례1리 마을홍보 영상을 기획 및 제작하여 유튜브 등 미디어에 홍보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마을기업 제주살래 소속 영상 전문강사가 신례1리 다목적센터에 이동형 스튜디오를 조성하고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청년회, 부녀회, 노인회 등의 주민 11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교육을 총 15회 진행했다.

교육내용으로는 마을콘텐츠의 발굴과 기획, 방송제작의 이해와 기술, 팟캐스트 라디오 및 유튜브 제작 등이 있다.

주민들의 프로그램 및 교육 참여를 통해 총 10편의 마을홍보영상 등을 제작하고 올해 9월 유튜브 등의 미디어에 영상 업로드를 통해 신례1리 마을 및 농산물 등 홍보사업을 펼친다.

오성한 남원읍장은 “새로운 시대에 맞는 주민 간의 소통과 교류 확대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의 성장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