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태풍·호우대비 건축공사장 점검 실시’
서귀포시, '태풍·호우대비 건축공사장 점검 실시’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1.09.13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제14호 ‘찬투‘ 대비 건축공사장 현장 점검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15일 북상 할 것으로 보이는 제14호 태풍‘찬투’에 대비해 타워크레인 설치 현장 등 관내 대형 건축공사장 20여 개소의 건축공사장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태풍과 집중호우에 따른 지반약화에 대비해 흙막이 보강상태와 토사유출 등 수방 안전관리 실태, 돌풍에 의한 타워크레인 전도방지, 가설울타리 결속상태, 비상연락망 확보 여부 등 시설물 안전관리 상태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태풍에 따른 집중호우와 강풍에 따라 건축공사장의 비산물로 인한 인근 통행인의 안전사고 발생 및 전력·통신선 단선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철저한 사전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

서귀포시에서는 태풍 내습에 대비해 공사 현장 가설울타리와 임시가설물 등 가설자재가 날아다니거나 낙하하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축자재 결속 보강 등 공사현장 주변 절개지와 배수로 준설사항을 집중 확인할 계획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응급 보수나 보강 조치 등 현장 시정토록 하고 안전에 취약하거나 재난의 위험이 있을 경우 시정명령이나 등 행정 조치 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사전에 태풍과 집중호우에 대비하고 기상특보 발효 시 태풍 상황 모니터링과 공사현장 출입 통제를 철저히 수행해달라"며 "유사 시 응급복구 인력을 현장에 신속히 투입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장 및 인근 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념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