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도문학상, 이어도문학지, 작품 공모
이어도문학상, 이어도문학지, 작품 공모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8.29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어도는 제주인에게 역사적, 문화적으로 삶의 고단함을 이겨내게 했던 이상향이었으며, 현재, 한국의 해양관할권으로 이어도 위에 세워진 “이어도종합해양과학기지”를 통해 어업활동, 기상관측, 해양자원, 국가안보 등 국가의 유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해양영토주권에 대한 문제로 인접국 중국, 일본은 이어도를 의도적으로 영유권분쟁지역화하고 있습니다. 영토를 수호하는 것이 국가의 책무이나 고매한 지성의 탐구자의 길을 추구하는 문학인으로서 한겨레가 겪는 문제에 관심을 갖는 것은 마땅한 소명이라 하겠다.

이번 〈이어도문학상 공모〉는 이어도에 대한 역사와 문화적 전설과 서사를 체험해온 제주인의 삶을 초월하여 실존하는 이어도와 “이어도종합해양과학기지”에 대한 한반도에 사는 국민적 공감대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하는 뜻을 모아 〈이어도문학회〉에서 추진한다.

❍ 문학상 공모 및 시상 개요

♤공모작품 : 이어도를 주제로 한 시집 또는 시(1~2편), 단편소설
♤모집기간 : 2021년 8월 4일 ~ 2021년 8월 31일 도착분에 한 함.
♤문의,접수 : E-mail : jwendlesss@hanmail.net으로 문의 및 제출
♤시집발송 :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1298. 혜림빌딩 302호
♤상금지급 : 대상:200만원, 금상:100만원, 은상:50만원, 동상:30만원.
♤심사배점 : 이어도에 대한 예술성(40점), 인지성(40%), 홍보성(20%)
♤시상내용 : 상금 및 상장, 〈이어도문학〉문예지, 서적 등에 수록,
♤선정발표 : ‘21년 9월 15일 이어도문학회 다음카페 및 수상자 개별통보
♤참여대상 : 현재 활동하고 있는 국내외 모든 문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