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교육…23명 자격 취득
제주대, 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교육…23명 자격 취득
  • 뉴스N제주
  • 승인 2021.08.27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교육…23명 자격 취득
제주대, 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교육…23명 자격 취득

제주대학교 미래전문농업경영인양성교육사업단(단장 김동순 식물자원환경전공 교수, 이하 미전농교육사업단)은 최근 FSSC/ISO 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교육을 국제 인증기관 DNV 어슈어런스 코리아에 위탁해 내부심사원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육 결과 미전농교육사업단 소속 학생 23명이 FSSC/ISO 22000 내부심사원 자격을 취득했고 교육기관에서 발급된 수료증을 받았다.

FSSC/ISO 22000 교육은 미전농교육사업단 연계전공 교과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농산업분야(농식품)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자격 및 식품가공과 경영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위해서다.

미전농교육사업단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지원으로 농과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2006년 이래 지속적으로 농산업분야 취업 및 창업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농식품 안전성관리 교육과 더불어 제주대 스마트팜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 실습장을 활용, 스마트 팜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김동순 단장은 “FSSC/ISO 22000은 식품 관련 산업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위해요소를 사전에 예방ㆍ관리하는 국제표준의 규격”이라며 “학생들에게 지역산업체 혁신을 위한 효과적인 경영관리 교육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