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성료"
제19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 "성료"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9.01.01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문색달해수욕장서 새해첫날‘힘찬 출발, 멋진 다짐’
주최측 추산 4000여명 인원·700여명 바다 속 "풍덩"

2019년 기해년 첫날인 1월 1일에 열려 새해의 힘찬 출발에 의미를 더한 제19회 서귀포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광순)가 주관한 이날 대회는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도민과 관광객 40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즐거운 겨울이색축제를 만끽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대회들과 달리 9시 30분부터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DJ가 무대 중앙과 입구에서 흥을 돋구었으며 새해 소망기원 풍선 엽서 접수를 시작으로 소망 모래탑 만들기, 펭귄 댄스경연, 펭귄핀 경주대회, 펭귄 씨름왕 선발대회, 왕바다거북알 행운선물 찾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재미와 열기를 더했다.

대회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국토 최남단 해수욕장에서의 펭귄수영 입수에는 700여명이 겨울바다로 뛰어들어 생애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을 남겼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대신해 참석한 전성태 제주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양윤경 서귀포시장,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 펑춘타이 주제주중국총영사, 김영진 제주도관광협회 회장, 김의근 ICC대표, 이경용 제주도의회 등이 여러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입수자들에게 대형타월 500개를 선착순으로 선물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민·관·군이 함께 어우러진 이번 대회에서는 해군 제주기지장병들이 참여했으며 제주기지전대(전대장 박성우 대령)에서는 군악대, 의무대(앰뷸런스), 항만지원대(고속단정 및 해난구조대원) 등 지원을 통해 행사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러지도록 아낌없이 지원 협조를 했다.

개막식에서 전 행정부지사는 “펭귄수영은 차가운 겨울바다에 용감하게 뛰어드는 일”이라며 “어떤 분야든 과감하게 도전하는 펭귄의 마음으로 올 한해 그동안 머뭇거렸던 일에 멋지게 도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양 회장도 “지난해 무거웠던 시름을 겨울바다에 훌훌 날려버리고 기해년을 활기차게 열어나가며 만복이 가정에 깃들길 바란다”며 덕담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 할인권, 퍼시픽랜드 입장 할인권, 더신라제주 레스토랑 할인권, 롯데호텔 휘트니스·식사 할인권 등다양한 할인혜택이 첨부된 리플릿이 배포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색달마을회에서 준비한 몸국과 수육으로 추위를 녹이며 내년의 대회를 기약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