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7월호 발간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7월호 발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7.0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숲길에서 너를 담다》을 표지로 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2021년 7월호(통권 제180호) 8,000부를 발간하여 도내·외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7월호 <특집>에서는 제32대 제주시정의 지난 1년간 코로나 위기 속 방역 활동, 서민경제 지원, 사회취약계층 보호, 공공갈등 조율 등 시민과 함께해온 여정을 담았다. 이 밖에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도시숲조성사업 , 읍·면 지역 문화의제 발굴을 위한 ‘문화도시 수눌음 마을탐방단’ 활동 내용도 담았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유진주간활동센터 지적·발달장애인의 해안변 환경정화 활동 이야기/ <알쓸리뷰:제주시>에서는 ‘일회용 플라스틱 없이 한 달 살기 ’환경실천 프로그램 참여 후기/ <제주사람이 좋다>에서는 육아전문크리에이터가 소개하는 코로나 속 슬기로운 집콕육아법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 여름철 밥상의 감초, 쌈채소 부루의 역사와 제주 쌈된장의 특징을 소개했다. 부루는 청상추의 고유어로 지금은 제주에만 그 명칭이 살아남아 있다.

<여행감성>에서는 남문사거리와 제주우체국 관덕로 사이의 오래된 골목 한짓골을 조명했다. 한짓골은 제주천주교구 최초 성당인 제주중앙성당, 최초 근대 여학교 신성여학교가 있었던 70~80년대 제주 문화와 교육의 중심지였다. 이 밖에도 한천을 따라 이어진 숲길 오라올레와, 산정호수로 유명한 물찻오름에서 제주 여름 풍광을 만나볼 수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열린제주시 eBOOK」코너에서 전자북과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