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뉴스 빠른뉴스 제라진뉴스 모토아래 '제주의 눈', '제주의 입'의 비전을 제시하며 제주도민의 사랑을 받기 위해 태어난 인터넷신문 뉴스N제주(대표 현달환)가 창립 3주년을 맞아 오는 7월 1일부로 서울지사장에 재경인한림향우회 최영남 회장(57)을 발령했다.
최영남 서울지사장은 앞으로 인터넷뉴스 전문 언론매체인 뉴스N제주의 서울, 경기 지역의 소식을 전달하는 창구역할을 담당하며 제주와 서울의 도민들에게 따뜻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최 지사장은 취임에 앞서 “‘바른뉴스, 빠른뉴스, 제라진뉴스’라는 모토아래 달리고 있는 뉴스N제주의 가치에 맞게 사회 곳곳 어려운 곳을 돌아보고, 제주와 서울간의 소식을 교류하는 창구 역할을 통해 도민들에 꿈을 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경제활성화에 언론의 역할을 도모하는 계기를 자주 만들어 지상 최고의 뉴스를 전달하는 창구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최 지사장은 그동안 서귀포시 혁신도시 문화복합단지 지식산업센타 시행사 부사장과 제주시 한림읍 귀덕리 임대아파트 사업지 시행사 (주) 한림산업 부사장, 서울시 강남구 세곡동 고급주택단지 은곡마을 시행사 주식회사 지 플래닝 부사장,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오피스텔 사업지 시행사 부사장, 경기도 가평군 청평군 청평고급빌라사업지 시행사 부사장 등 시행사 사업체에서 활약을 펼치는 경제활동을 하고 있다.
뉴스N제주는 3주년을 맞아 전국에 3개의 지사를 설립할 예정으로 경기지사장, 광주지사장이 선임된 가운데 준비과정을 갖고 하반기에 발령할 예정이다.
◆최영남 뉴스N제주 서울지사장 프로필
□ 학 력
한림공고 졸업
제주전문대 졸업
서울산업대학교 졸업
□ 주요경력
서귀포시 혁신도시 문화복합단지 지식산업센타 시행사 부사장
제주시 한림읍 귀덕리 임대아파트 사업지 시행사 (주) 한림산업 부사장
서울시 강남구 세곡동 고급주택단지 은곡마을 시행사 주식회사 지 플래닝 부사장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오피스텔 사업지 시행사 부사장
경기도 가평군 청평군 청평고급빌라사업지 시행사 부사장
오세훈서울시장 대외협력특보
나경원 국민의 힘 당대표 후보 대외협력특보
원희룡 도지사 대선캠프 서울 대외협력특보
서울제주도민회 집행이사
재경인한림향우회 회장
서울한림읍민회 부회장
재경한림공고 부회장
서울 한림읍회 산악회 감사
서울특별시 관악구 국민의 힘 대외협력특보
사단법인 제주금융포럼 사무총장
사단법인 서울•제주균형발전포럼 대외협력특보
사단법인 제주국제협의회 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