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7:02 (금)
>
제주상공회의소“ESG경영 가치실현을 위한 첫걸음”
제주상공회의소“ESG경영 가치실현을 위한 첫걸음”
  • 뉴스N제주
  • 승인 2021.06.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전, 지역인재육성 활성화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15일 오전, 지역인재육성 활성화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15일 오전, 지역인재육성 활성화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주상공회의소 양문석 회장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경영이라는 가치실현을 위해 평생교육장학 진흥원과 함께 첫발을 내딛는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15일 오전 제주상공회의소 4층 회의실에서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과 허정옥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의 지속한 발전과 기업 조직원의 성장을 도모하고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교류 증진 협력사업 추진, △ 「제주인재육성 장학금」지원사업에 필요한 사항 논의, △기타 이 협약의 목적 달성을 위한 필요사항을 적극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양문석 제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기업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인재육성이 최우선 시 되는 선순화적인 구조를 만들어야 하며 제주상의와 진흥원과 같은 기관에서 지역인재육성 선진모델 구축에 선도적으로 나서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 기업인들이 진흥원의 배움의 기회를 활용해 기업소속 구성원들의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는 한편 진흥원과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해 나가면서 제주지역의 지속가능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옥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기업인들에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함께 알려 다양한 업종에 근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를 부탁드린다”라고 주문했다.

특히 "제주상공회의소와 협업하여 지역기업의 효율적인경영과 임직원들의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제주상공회의소에서는 앞으로 제주지역기업들이 ESG시대에 올바르게 이해하고 편승할 수 있게 홍보와 지원을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