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1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 출연팀 공개모집
제주시, 2021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 출연팀 공개모집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1.06.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전문·아마추어 문화예술인 대상
제주시청사 전경
제주시청사 전경

제주시(시장 안동우)는‘한여름 밤의 예술축제’에 참가할 출연팀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는 시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 및 제주 도내 예술인의 창작 의욕 고취를 위해 1993년부터 매해 개최되는 제주 대표 문화예술행사로, 올해 27회를 맞이한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미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속으로 그동안 해변공연장에서 추진했던 행사를 소규모로 분산 개최한다.

공연 영상 또한 촬영 후 온라인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 개최예정장소 : 산지천, 별빛누리공원, 연북정

출연진 신청자격은 제주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인이어야하며, 모집분야는 대중음악, 양악․국악, 댄스 등 장르별 전문예술분야와 아마추어 등 시민참여 공연에 해당하는 생활문화예술분야이다.

참가 희망자는 21일 오전 9시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제주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공연영상자료와 함께 제주시 문화예술과 방문 및 이메일(mjkang1115@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출연팀 선정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전문가를 위촉 후 심사하게 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12일 제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제주시 문화예술과장은 “한여름 밤의 예술축제를 새로운 방식으로 개최하는 만큼, 위축된 문화예술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