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8.12.19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제주의료원(제주 산천단남길) 1층에서 발대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료원은(김광식 원장)은 17일 제주의료원 1층 로비에서 중산간 마을 지역 어르신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제주특별자치도 도의원,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서부보건소장, 읍·면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 및 해당 마을 이장, 노인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개회선언, 한방지원사업 소개, 경과보고, 한방버스 테이프커팅 및 제막식, 진료버스시설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사업은 의료서비스 제공이 취약한 중산간 마을 지역의 어르신들에 대한 한의치료, 침·뜸 치료, 변증 및 상담 등 양질의 한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 중산간 마을 (제주시 : 애월읍~ 한경면, 서귀포시 : 대정읍 ~ 안덕면)
제주의료원장은 “취약한 중산간 마을 지역 어르신들에 대하여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료 사각지대 해소 및 도민들의 건강 안전망 구축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어르신 한방지원 사업은 사업비 39억 8천만원(도비 100%)을 들인 5개년 사업으로 권역별 균형발전사업 공모사업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어 2018.2 ~ 2022. 12.31 까지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