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 온라인 ODA교육 심화2과정 ‘ 운영
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 온라인 ODA교육 심화2과정 ‘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6.15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경상)는 오는 7월 1~2일, 5~6일 4일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ODA(공적개발원조) 정규교육 심화2과정 ‘국제개발협력 범분야 이슈’를 운영한다고 14일밝혔다.

이 교육은 제주지역 뿐만 아니라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기본 이해를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6월 25일까지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모든 강의 및 자료는 무료로 제공되며 80% 이상 출석하는 경우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강의는 △환경과 개발협력 △젠더와 개발협력 △인권과 개발협력 △빈곤과 개발협력 △각 분야별 지원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국제개발협력 주요 분야별 실무 경험을 갖춘 강사진이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ODA정규교육 기본, 심화1과정에 이은 강좌다. 이 과정 이수를 통해 국제개발협력의 개념 이해를 넘어 분야별 최신동향 및 주요 전략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https://jjidcc.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한국국제협력단-제주대 3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제주지역 ODA의 핵심거점으로 지역ODA사업 활성화와 지역의 국제화를 위해 제주대에 설립된 기관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