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호 (주)천제 대표, 뉴스N제주 자문위원 위촉
홍성호 (주)천제 대표, 뉴스N제주 자문위원 위촉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1.06.1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호 (주)천제 대표가 뉴스N제주 가족으로 활동하게 된다.(사진=홍성호 대표 좌쪽)
홍성호 (주)천제 대표가 뉴스N제주 가족으로 활동하게 된다.(사진=홍성호 대표 좌쪽)

홍성호 (주)천제 대표가 뉴스N제주 가족으로 활동하게 된다.

제주로타리클럽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참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홍성호 대표가 뉴스N제주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홍성호 대표는 지난달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1억원 기부를 약속하며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114호 회원이자, 전국 2599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또 홍성호 대표 가족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에 방문하여 우리家 나눔가족 가입식을 진행했으며 특히, 2020년에 10월에 재단 고액기부자모임인 그린노블클럽에 가입하여 1억원 후원을 약정한 바 있다.

홍 대표는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에 난치병 학생 지원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취약계층 청소년에게도 따뜻한 애정을 갖고 있다.

온 가족이 나눔에 동참하여 나눔의 가치를 자녀들에게도 모범이 되고 있는 가운데 홍 대표 부인과 아들, 딸은 어린이재단을 통해 아프리카 아동과 결연을 맺고 정기적으로 돕고 있는 봉사가족이다.

뉴스N제주는 11일 코로나19로 인해 제주시에 위치한 홍성호 대표의 사무실을 찾아 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홍 대표는 이날부터 오는 2023년 6월 11일까지 2년간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홍 대표는 "로타리클럽 활동을 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와 봉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다양한 활동을 하다 보니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에 대한 지원을 해야겠다는 결심이 들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는 제주 경제를 생각하며 함께 발돋움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아름다운 웃음이 있는 사회 곳곳을 찾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조언과 자문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뉴스N제주와 함께 맑은 사회, 밝은 사회,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제주의 경제와 여성의 활동에 대해 많은 시간을 내어 오늘도 힘들게 지내고 있는 어려운 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앞으로의 희망사항에 대해 "어릴 적 고아원에서 생활 후 어느정도 나이가 되면 시설을 나온 뒤 갈 곳이 없는 청소년들이 있다"며 "자신이 만든 회사에 취직 및 숙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설립한 대한민국 대표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으로 다양한 사회지도자들의 참여를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며 나눔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가입조건으로는 1회에 1억 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간 1억 원 기부를 약정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한편, 홍성호 대표가 운영하는 ㈜천제는 부동산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중문관광단지 내에 스트리트몰 상가인 중문스타인밸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홍성호 자문위원 프로필

-. (주)천제 대표
-. 제주로타리클럽 57대 회장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그린노블클럽 가입
-.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