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더 나은 내일을 위한 서귀포시 여성취업박람회 개최
[기고]더 나은 내일을 위한 서귀포시 여성취업박람회 개최
  • 뉴스N제주
  • 승인 2021.06.10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금자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여성지원팀장
김금자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여성지원팀장
김금자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여성지원팀장

서귀포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의 일자리 연계로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서귀포YWCA 주관으로 ‘2021년 서귀포시 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여성 취업박람회는 온택트 시대에 맞게 새롭게 온라인, 오프라인 양방향으로 분산하여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한다.

온라인 행사는 6월 14일(월)부터 7월 2일(금)까지 전용 사이트(www.sgpoywca. 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먼저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면접, 비대면 취업 컨설팅 등을 비롯해 서귀포시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는 6월 30일(수)부터 7월 2일(금)까지 3일간 코로나19 확산 방지위해 사전예약제를 통해 시간당 참가 인원도 50명 이내로 서귀포YWCA회관에서 실시한다. 현장 및 원격 면접, 취업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각종 체험 부스를 통해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직접 얻을 수 있다.

사전예약 및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와 기업체는 여성취업박람회 전용 사이트(www.sgpoywca.or.kr) 참고하거나 전화(064-762-1400)로 문의하면 된다.

결혼과 출산, 육아 등은 여성의 직장생활에 큰 걸림돌이 되어 경력단절을 초래하고 있는 실정이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구인기업 부재로 여성취업박람회가 개최되지 못하여 서귀포시 여성들의 구직 기회가 더욱 부족하였다. 하지만 지난 3년간 120개 기업이 참여하였고, 총 309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이루어 왔다.

그래서 우리지역에 올해 여성 취업박람회가 개최됨을 더욱 의미있게 생각한다.

아울러 해마다 여성들이 사회 진출할 수 있도록 헌신해주고 계신 서귀포YWCA 고맹수 회장님과, 서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이신선 센터장님을 비롯한 함께 준비하시는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또한 경력단절 여성을 비롯해 취업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누구에게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인기업과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힘든 시기지만, 이번 기회가 여성 구직자와 구인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자리로 모든분께 다양한 정보를 통해 일자리 연계로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길 응원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