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단계별・맞춤형 직장교육(배워사대) 개설
서귀포시, 단계별・맞춤형 직장교육(배워사대) 개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5.14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배워사대 기초과정 만족도 97점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청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코로나19로 빠르게 변화하는 도전의 시대에 공직자 먼저 적응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갖추고, 혁신적인 인재 양성을 위하여 전 공직자 대상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초과정은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공직자세 확립을 위한 공직가치, 적극행정, 청렴윤리 교육을 기반으로, 회계, 예산, 법제 등 기초개념 중심의 이론교육을 지난 4월 22~23일 실시했다.

기본과정은 8~9급을 대상으로, 인사, 회계, 기획 등 자주하는 실수, 주의할 사항 등 실무자 관점에서 사례위주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심화과정은 7급이상 공직자를 대상으로, 법령, 예산, 설계, 계약 등 직무를 전문가와 연계하여 토론위주 교육에 소통・조정, 인문・과학소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확장과정은 협상과 갈등관리, 창의적 문제해결, 4차 산업혁명시대 환경변화의 이해 등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리더십 및 핵심 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헌 서귀포시 자치행정국장은 “직급별 필요역량이 차별화되는 점을 감안해 교육생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체계화하고 교육과정이 종료될 때마다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해 관련 교육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워사대 기초과정 참여자 인터뷰를 보면 다음과 같다.

“일하면서 가장 관심이 많았던 인사, 예산에 대한 궁금한 점들에 대해서 기본개념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줘서 신규공무원으로서 업무를 시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00동주민센터 김00주무관)

“자치행정국장님의 특강을 듣고, 공무원으로서의 마음가짐과 업무능력을 더욱 발전시키고 현장에서 빛나는 직원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되었다.”
(00과 오00주무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