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 ‘독립출판물이 뭐예요?’북토크 운영
탐라도서관, ‘독립출판물이 뭐예요?’북토크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5.1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 ‘제주독립출판: 나를 닮은 책’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제주독립출판: 나를 닮은 책’-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제주독립출판: 나를 닮은 책’-

탐라도서관(관장 고영범)은 오는 5월 23일과 30일,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 5월 프로그램 ‘독립출판물이 뭐예요?’ 북토크를 운영한다.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은 도서관 특화 분야를 선정하여 전문화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유도하고자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하는 공모사업으로, 탐라도서관은 2년 연속 선정되어 ‘제주독립출판: 나를 닮은 책’을 주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5월 프로그램 ‘독립출판물이 뭐예요?’ 북토크는 독립출판의 이해와 확장하는 콘텐츠 영역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된 시간이다.

23일 오후 3시에는 스토리지북앤필름 강영규 대표가 ‘하루, 독립출판’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며,

30일 오후 3시에는 더쿠 편집장이 ‘더쿠의 출판 기획, 덕질이 책 한권이 되기까지’를 주제로 독립출판 제작 과정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모두 온라인(ZOOM)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오는 5월 20일까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jeju.go.kr/lib)에서 프로그램별 50명씩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탐라도서관 관계자는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 5월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시민이 독립출판물에 관심을 가지고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제주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