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8 18:28 (목)
>
도교육청, 제주특별법 교육분야 전부개정안 마련 의견 수렴 실시
도교육청, 제주특별법 교육분야 전부개정안 마련 의견 수렴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4.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도민이 함께 만드는 특별한 제주 교육!
제주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제주특별법 교육분야 전부개정안 마련을 위해 교육수요자를 포함한 전도민을 대상으로 의견 수렴을 시작한다.

제주의 특수성을 반영한 교육분야 주요 과제 발굴 및 실현 가능한 차등화된 특례 확보를 위해 단체 및 교육기관을 포함한 전도민 대상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교육현장에 실질적으로 필요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제안을 특별법에 담아낸다는 방침이다.

의견제안기간은 4월 16일(금)부터 4월 30일(금)까지 15일간이며, 도교육청 홈페이지‘제주특별법 교육분야 제도개선 제안방’에 의견을 올리면 된다.(https://www.jje.go.kr/index.jje?menuCd=DOM_000000101007006000)

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교육분야 과제발굴의 방향은 첫째 교육자치·분권의 선도적 추진을 위한 교육자치권 확보, 둘째 교육력 제고 및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차등화된 교육특례 확보, 셋째 제주의 특수성을 반영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과제 발굴이다.

제도개선의 방향성을 참고하여 교육분야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출하면, 타당성 및 효율성 등에 대한 검토과정을 거쳐 채택여부를 결정하고, 과제 고도화 과정을 거쳐 최종 교육분야 전부개정안에 반영된다.

교육분야 전부개정 추진은 4월말까지 과제안 발굴, 5월 중 과제고도화 과정을 거쳐 6월 말 자치도에 전부개정안을 제출하는 일정으로 추진되고 있다.

교육청 전부개정을 총괄하는 강순문 정책기획실장은 “제주의 미래교육을 위한 전부개정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교육현장에 필요하고 도민이 체감하는 개정안을 만드는 데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제주교육의 발전을 염원하는 도민들의 자유로운 참여로 다양하고 생생한 의견이 제출되기를 바란다. 현장의 요구를 담아내는 교육분야 전부개정안이 마련되도록 준비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